본문 바로가기
이리하니 잘되네 블로그 운영팁

1일 1포스팅 3주차 애드센스 광고 수입 공개 + 11개월차 총 수입 - 콘텐츠 별 광고 수익 보는 법 feat.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by 천박사 2021. 7. 22.
반응형

작년 9월 친구와 시작한 1일 1포스팅 내기를 시작했다. 하다보니 습관이 되었고 약 3개월 동안 정말 매일 업로드를 했었다. 처음 시작한 블로그이기도 하고 이왕 하는 것 제대로 해보고 싶어서 정보성 컨텐츠를 업로드 한 결과, 하루에 100명 이상 씩 꾸준히 방문자도 들어왔다.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늘 100명 이상은 방문하는데 절대적인 컨텐츠 양도 쌓이고 나름 몇개의 히트컨텐츠 덕분이다.) 

 

그러고선 12월 부터는 블로그를 방치하고 그 이후 뜨문 뜨문 업로드를 하다보니 올해 3월 처음으로 광고 수익이 통장으로 입금되었다. 구글로부터 외화벌이했다!

 

 

69개의 컨텐츠로 6개월 간의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광고 수입

3월 21일 104달러! 한 13만원 정도가 통장으로 입금되었었다.

 

오른쪽에 39달러71센트는 3월 21일 이후 누적된 예상수입이다. 앞으로 60달러정도만 더 벌면 통장으로 받을 수 있다. 열심히 해보자으! 올해 블로그로 50만원 버는 것을 목표로 삼아볼까 한다. 그러려면 지금보다 포스팅도 열심히하고 질 좋은 컨텐츠들을 올려야한다.

 

 

천박사의 블로그 시즌2 다시 시작한 1일 1포스팅의 누적 수익은? 

첫 수익실현 이후, 3개월 간 또 방치하다시피 뜨문 뜨문 업로드하다 본격적으로 이번달부터 다시 시작했다. 다만 처음 시작했던 천박사의 블로그 시즌 1 때와는 달리 귀찮음이 더 커 의무감에 대충 올렸더니 수익금이 말이 아니다.

 

사실 이 수익들도 그 전에 올렸던 컨텐츠들이 상위노출되면서 멱살잡고 하드캐리한 결과다.

 

최근에 포스팅한 글로는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하다. 어제 오랜만에 열심히 쓴 대한항공 마일리지 신용카드 포스팅에 기대를 걸어본다. 

 

 

광고 수익이 좋은 컨텐츠 특징은?

블로그 메인에 인기가 좋은 컨텐츠는 블로그 메인에 인기글로 노출되고 있으니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스플래시 라운지

첨벙! 물이 튀는 모습 splash. 천박사의 생각은 스플래쉬해요. 책, 영화 감상을 나누고, 투자와 영어공부에 대한 이야기도 공유합니다.

thousandsplash.tistory.com

블로그 포스팅(컨텐츠) 별 수익 보는 방법

1.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를 각각 티스토리에 연결한다.

2.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한다.

3. 연결 후, 행동 > 게시자 > 개요 혹은 행동 > 게시자 > 게시자페이지를 통해 어떤 컨텐츠를 통해 광고 수익이 많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