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리하니 잘되네 블로그 운영팁

완전 편한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이제 에드센스 따로 안들어가도 됨 - 티스토리 수익 메뉴 개편

by 천박사 2020. 10. 29.
반응형

티스토리 업데이트 - 수익메뉴 오픈과 카카오계정 연동

티스토리 계정을 네이버계정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클릭 한번으로 카카오계정 전환이 되었다. 내년 4월까지만 기존 티스토리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이 지원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카카오계정 연동을 해놓는 것이 좋겠다.

 

이 글을 읽는 지금 하세요!

먼저 구글 에드센스 연결하여 수익메뉴를 이용해보니!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이 먼저 지원되고 앞으로 연동되는 광고를 더 늘려갈 계획이라고 한다. 다른게 더 있었나..? 

 

구글 애드센스는 이미 연동을 해놔서 정말 간편하게 연동을 할 수 있었다.

🧨티스토리에 구글 에드센스 연동하는 방법
수익-구글애드센스-구글로그인 -에드센스 연동권한 허용
매우 쉽다 그냥 로그인만 하면 끝!

이제 에드센스에 따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된다!

카카오가 빨리 네이버를 이겨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더 강해진다. 🎈 

 

가장 좋은 기능은 광고 지면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애드센스를 연결하고 원하는 광고 설정에 들어가면 원하는 위치에 자동으로 스위치만 껐다 켜면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된다. 이전에 플러그인이나 HTML태그를 통해서 설정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똑똑해졌다. 

그러나 포스팅별 수익을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매일 매일 어떤 포스팅을 통해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지 분석을 하진 않으니 오늘 수익은 어땠나 체크하기에는 이정도의 업데이트 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도 연동이 되면 좋을텐데 바라지는 않는다

나는 사실 아직 에드센스보다는 어떤 검색어를 통해 내 블로그에 들어왔는지, 내 블로그가 구글 검색에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서치콘솔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 또 전체 수익 말고 포스팅 별 수익을 확인하고 싶어서 에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동해놓고 다음 콘텐츠를 구상할 때 참고한다. 

 

그렇지만 각각 다른 툴을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나름 재미있기도 하고 전문성도 생기는 것 같아 티스토리에서 모든 채널을 다 연동시키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지금정도가 딱 좋아요!

 

카카오 애드핏 연동 : 재승인 신청도 매우 간편하다

카카오 에드핏에서 카카오 로그인만 누르면 끝!

나는 이전에 에드핏 승인 심사를 요청해놓았던 적이 있어서 로그인을 하니까(계정연동은 확인만하면 바로 됨) 재심사 요청이라는 버튼이 떴었다.

 

그걸 누르니 또 엄청 간단하게 재승인심사 요청이 되어버렸다.

 

오마이갓 블로그 권태기가 왔었는데 다시 의욕을 활활 샘솟게 하는구나! 

 

이 외에도 블로그 수익 예측하기 기능도 생겼는데

내 블로그 방문수와 연동 플랫폼, 광고수에 따라 예측을 해주는 기능이다. 1일 1포스팅이 질릴 때 쯤 요 메뉴를 한번 보면 다시 의욕이 샘솟을 것 같다.

 

카카오 화이팅! 티스토리 화이팅! 🎁

 

사용자들의 소중한 글 하나가 카카오의 데이터베이스가 되는 만큼 수익 분배도 확실하게 해주려 애쓰는 모습이 보기 좋다. 

개편 내용 정리 해놓은 티스토리 공지 보러가기

 

[안내] 카카오계정과 수익 메뉴 오픈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 입니다. 2020년 10월 27일부터 새롭게 제공하는 두 가지 기능을 소개드립니다. 1. '수익'메뉴를 오픈합니다. 오늘부터 '수익'메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편리하게 연동

no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