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리하니 잘되네 블로그 운영팁

1일 1포스팅 한 달 운영 수익공개 + 애드센스 핀번호 지급 절차

by 천박사 2020. 10. 20.
반응형

블로그 1일 1포스팅 한 달 운영을 하며 느낀 점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한다.

한달만에 수익 공개라니 이런 날이 올 거라고는 기대 하지 않았었는데 기대하지 않은 만큼 낮은 수익이기에 부담 없이 공개한다. 껄껄

 

비록 비루한 나의 경험담이지만 이 포스팅을 통해 꾸준하게 무엇인가를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과 자극이 되었으면 좋겠다.

 

9월 20일 첫 포스팅을 시작으로 주말을 제외한 주 5일 1일 1포스팅을 실천하였다.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 스스로를 다시 보게 된 한달이였다. 사실은 친구랑 하루라도 글 안쓰면 일 당 5만원 내기 함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처음 1일 1포스팅을 할 때는, 남에게 내 글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감에 괜히 의식하며 나답지 않게 글을 꾸며썼다. 그러다보니 포스팅 하나를 할 때에 시간도 너무 많이 소요되고 질려버렸다.

 

그래서 그날 그날 블로그로 스트레스 해소를 한다는 생각으로 내가 재미있는 주제를 정하여 느끼는 대로 담백하게 글을 써내려가기 시작하니 포스팅 하는 절대적인 시간도 줄고, 하루에 3개 씩 쓰기도 하며 재미가 붙었다.

 

생각지도 않았던 콘텐츠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하고, 업로드 이후 한참 조회수가 0이다가 몇일 뒤 다음 메인에 추천되어 빵 뜬 콘텐츠도 있었다.

 

그렇게 한달 간 1일 1포스팅(때론 3포스팅)을 한 결과, 현재 블로그 콘텐츠 수는 32개.

나름 카테고리 별로 골고루 분배되어있다. 

 

 

블로그 시작 4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9월 20일에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9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에드센스 대란이었다. 약 한달 간 글을 아예 안써도 에드센스 승인이 되던 기간이였던 것이다.

 

저런 사실도 모른채 그냥 내 운 테스트 용으로 구글 에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바로 승인이 되었다. 마음 속으로는 한 3개월 후에야 에드센스 시도나 해봐야지 했는데 무작정 신청한 것이 되어서 승인이 되고 4일 동안은 또 된지도 모르고 있었다. 

 

에드센스 고시라는 말도 있다는데 나는 참 운이 좋은 녀석이야. 껄껄

 

당시, 에드센스 대란인지도 모르고 주접을 떨었던 흑역사도 첨부한다. 글을 쓰고 만 하루도 안되어 에드센스대란의 실체에 대해 깨닫고 민망함에 몸둘바를 모르던 날로 기억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4일 동안 글 7개 작성하고 애드센스 승인 받기 + 1시간 수익 공개

블로그의 시작은 친구와의 내기였다. 코로나 기간 동안 게을러져만 가는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되기 위함이 첫번째 이유였고 거의 동일한 비율로 요즘 남들 다한다는 N잡러로의 입성을 위함이 ��

thousandsplash.tistory.com

검색엔진에 색인, 박제되어버린 내 글을 나름 수습하고자 아래와 같은 글도 나름 추측하여 발행했었다. 

 

에드센스 대란 이유 -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조건 승인되는 것은 카카오의 조치 때문? 나중에 승��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글을 1개도 업로드 하지 않아도 에드센스가 승인된다. 그래서 에드센스 대란이라고들 한다. 그것도 모르고 나는 내가 블로그 운영을 특별하게 잘��

thousandsplash.tistory.com

구글 에드센스 1달 수익 공개 

에드센스가 승인된지도 몰랐었기에 승인 이후 4일이 지나서야 광고를 게재했다. 밑에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클릭수는 처참하다. 내가 테스트 삼아 몇 번 클릭한게 전부인 듯 하다. 

😀9월 20일 블로그 시작
😁9월 24일 에드센스 승인
😍9월 28일 에드센스 광고 게재

9월 28일~10월 19일까지의 예상 수입은 13달러 정도

예상수입과 잔고가 다른 이유는 월 초인 3일 정도에 예상수입이 잔고에 반영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관련해서 사실인지는 다음달 초에 다시 포스팅을 해야겠다.

 

하루에 한시간 이하로 투자하여 내 일기를 쓰고 받는 보상 치고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핀번호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인데, 핀번호 등록을 하지 않아서다.
구글에서 내가 에드센스 계정에 등록해놓은 주소로 10월 18일에 발송했다 하니 내일정도는 도착하지 않을까..  안오면 구글에 확인을 해봐야겠다.

구글에서 핀번호를 발송하는 기준일과 계좌로 뺄 수 있는 기준일은?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핀번호를 지급하고 등록해야 한다.

그리고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계좌로 돈을 받을 수 있다.

 

만약에 구글에드센스 계정을 해지하고 싶다면 10달러부터 현금화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라면 약 9달 정도 운영했을 때, 100달러를 벌 수 있겠다.

아이를 낳는 마음으로 10달 간 열심히 해봐야 겠다

 

100달러 순산기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