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리하니 잘되네 블로그 운영팁

에드센스 대란 이유 -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조건 승인되는 것은 카카오의 조치 때문? 나중에 승인이 해지된다?

by 천박사 2020. 10. 2.
반응형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글을 1개도 업로드 하지 않아도 에드센스가 승인된다.

그래서 에드센스 대란이라고들 한다.

 

그것도 모르고 나는 내가 블로그 운영을 특별하게 잘해서 단기간에 승인이 된 줄알고 글도 올려놨는데. 거참 민망하다.

 

그래서 이렇게 쉽게 승인이 되는 것에 의심을 품은 사람들도 많고, 구글의 실수가 아닌가 확인을 해보는 블로거들도 많이 있다. 어떤 블로거들은 다시 승인이 풀릴까봐 더 열심히 운영을 하고 계신 분들도 있다.

 

나도 굉장히 궁금했던 것인데. 이유는 가까이에 있었다.

우연히 확인해본 티스토리 7월 공지사항에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티스토리에서 서비스 개선 계획에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다.

 

티스토리 개편 중 수익창출기능 강화 : 에드센스, 구글과의 협업

내용을 그대로 캡쳐해보았는데,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에드센스 등 광고 플랫폼을 쉽게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그와 동시에 애드센스 연동 및 문제 해결을 위하여 구글측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 협업 과정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테스트?를 해야해서 지금 에드센스 승인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들었다.

 

만약 개편이 완료되면, 기존처럼 애드센스 승인이 까다롭게 변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지금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들에겐 기회인 것이 맞는 것 같다.

 

 

이 외에도 에버노트 플러그인 추가 등 티스토리의 기능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보면 되겠다.

 

[안내]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는 통계, 에디터, 앱 등의 대대적 개편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반기부터 내년 초까지 예정된 서비스 개편 �

no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