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유행 모음집

유익한 정보주는 유튜버 추천-호카손, 슈퍼개미김정환, 슈카월드

by 천박사 2020. 10. 9.
반응형

모든 직장인의 꿈이 유튜버지만 녹록치 않은 세상.

 

그 어렵다는 유튜브 세상에서 채널만의 컨셉을 명확히 수립하고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하여 (나의)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일본 문화를 알려주는 호카손

그간의 영상들을 통해 나는 호카손을 그녀로 추정한다.

그녀는 이 경쟁적인 세상에서 혼자만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다. 개인주의이다. 또 그녀는 다년간의 일본 생활로 인해 일본 사회와 문화에 대해서 세계 그 어느나라 사람보다도 잘 알고 있고(일본인보다도 더 잘 아는 듯 하다) 이로 인해, 일본어 실력 또한 매우 훌륭해보인다.(나는 일본어 모름)

그녀는 일본의 문화와 역사를 엔터테인먼트와 아이돌을 통해 한국에 잘 소개해주고 있다.

일본어 뿐 아니라, 영상 편집실력, 영상 연출에 대한 감각, 노래실력, 사람을 간파하는 능력, 문화와 사회를 꿰뚫어보는 통찰력, 무엇보다 뛰어난 센스까지 훌륭한 능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간다. 

 

어제 올라온 영상인데, 일본인만이 할 수 있는 특유의 창법마저 마스터 해버린 그녀에게 다시한번 반해버렸다. 코창력 영상에 이어 너무 공감이가고 재미있게 보아 소개한다.

 

<일본의 세련된 창법으로 부르는 BTS의 다이너마이트>

 

주식 알려주는 유튜버 슈퍼개미 김정환

나는 말투가 독특한 유튜버들을 좋아한다. 개미아저씨의 말투는 중독적이다.
그는 내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하게한 장본인이시다. 개미아저씨의 영상에는 광고가 너무많이 붙어서 가입할 수 밖에 없었다. 개미아저씨는 공짜로 자신의 훌륭한 강의를 듣는데 광고정도는 보던가 그냥 프리미엄에 가입하라고 하셨다. 정말 맞는말이다.(하지만 빌게이츠 유튜브는 광고가없다.. 하지만 빌게이츠와 개미아저씨는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이니까)


사실... 최근엔 주식에 흥미를 잃어버려서 안본지 오래되었다. 근데 개미아저씨가 마케팅강의까지 해주셨네! 포스팅먼저하고 봐야겠다.

 

개미아저씨는 진짜 부지런한 사람이다. 매일 개장전부터 주식 시황에 대해 실시간방송을 하시고, 또 그걸 센스있는 섬네일까지 만들어서 바로 올리신다. 내가 처음에 구독했을때만해도 구독자가 만명정도였는데 어느새 sbs스페셜에도 출연하시고 너무 유명해지셔서(원래 슈퍼개미로 유명하긴 했다지만 유튜브까지 떡상..) 안보게 된다.

 

 

경제, 시사, 세계사 알려주는 슈카월드

이제 너무 유명해져버려서 이 포스팅에 낄까 말까했는데 현실적으로 가장 도움을 받고 빠짐없이 보고있어서 추가했다. 슈카월드는 나를 모르지만 나는 그를 건너 안다. 그가 유튜브를 시작한 초장기부터 구독하고 있었고(내가 제일먼저 알았어 부심 있는 천박사) 그가 다니던 회사에 친구가 있어 그의 회사에있던 직책, 휴대전화번호, 실명이 포함된 프로필도 갖고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적으로 연락해보려고했지만 그는 얼마 후 회사에서 짤려버렸다. 띠용~

 

19년 중반부터 떡상을 하시더니 짧은 시간동안 공중파 진출에 각종 기업들과 콜라보도 하고 계시다. 그는 현란하고 주접스런 말투를 가지고 있지만 서울대를 나온 재원이다. 공부잘하면 서울대 갈 수 있지만 현실 사회에서 똑똑한 사람은 많이 없던데. 슈카는 다양한 분야로 넓고 깊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인 것 같다. 인터넷도 진짜 많이하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