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시국 프랑스여행기

에어프랑스 플라잉블루 마일리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로 다시 적립하기 feat. 고객센터 연결 팁, 준비물

by 천박사 2022. 5. 23.
반응형

외항사 고객센터 연결은 넘나 어려운 것을 잘 알고 있기에 탑승 전부터 마일리지 적립이 스카이패스로 잘 되어있나 확인을 했었다.

그러나 역시나… 세명중 플라잉블루 회원으로 가입한 내 마일리지만 스카이패스 적립이 누락 되었다.

스카이패스로 적립하려면 애초에 플라잉블루 가입을 하지 않는게 가장 좋다.

플라잉블루계정이 있는데 발권 시에 스카이패스 번호 적러서 아무리 신청해도 자기들 마음대로 플라잉블루로 해버리기 때문..


KLM에서 산 에어프랑스의 마일리지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로 적립하는 방법

(에어프랑스와 klm은 같은 항공사로 플라잉블루 계정도 공유)

1. 에어프랑스 플라잉블루 고객센터 연락하여 플라잉블루 적립 대신 스카이패스 적립 요구한다.
플라잉블루 고객센터 연락처 : 02 6105 4038
한국어서비스 1번 > 4번 > 탑승확인서 발급 요청
탑승확인서 관련 고객센터 문의 가능 시간 : 10:30~12:00, 2:00~3:30
꼭 이곳으로 해야한다. 에어프랑스 앱의 문의로 되어있는 02-6105 4038로 했다간 40분만에 전화연결해도 다시 저기로 연락하라고 안내해줌…
페이스북 답변도 잘 안해준다. Klm카카오톡 고객센터 플친도 결국엔 전화로 받으라고 안내해준다… +마일리지 적립 문의 가능 시간은 10시 30분부터 12시 , 그리고 오후 2시부터 3:30까지였나 아무튼 운 좋게 그 시간에 연락하는 사람만 해준다. 시간을 알려줬는데 기억이 잘 안나는데 아무튼 하루종일 아무때나 해서는 안 된다ㅡㅡ 2.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에어프랑스에게 요청해야 하는 준비물
-보딩패스가 있을 경우, 에어프랑스 마일리지 적립 취소 확인서만 메일로 받는다. 이때 네이버 메일을 알려주면 메일이 잘 안오는 경우가 있어서 다시 다음날 1시간씩 전화대기를 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기니 구글 이메일로 소통하는 것을 추천.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탑승확인서까지 한번에 요청을 해야한다.
나는 돌아오는 표 보딩패스만 있는데 한번에 안내 안해줘서 전화 연결에만 꼬박 하루하고 3시간 걸렸다 ㅡㅡ 요즘 문의가 늘어 전화 드럽개 안받는 항공사들..
3. 대한항공 고객센터에 상황 설명 후 자료 송부
대한항공 직원과 전화나 챗봇으로 사후마일리지적립 접수를 하고 24시간 안에 증명 첨부파일을 보내야 한다.
준비물은 : 에어프랑스 적립 취소 확인서, 탑승확인서(혹은 보딩패스 실물), 이티켓

에어프랑스 마일리지 적립취소확인서는 아래 이미지처럼
메일로 전달해주는데, 탑승 구간과 항공편명, 날짜가 포함되어있고 이를 대한항공쪽에 캡쳐나 포워딩메일로 전달해주면 된다.

대한항공 고객센터 연결 꿀팁

대한항공도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어렵다. 한번 연결되면 너무 친절하고 일처리도 유럽항공사와 비교되게 깔끔하지만, 연결자체가 어렵다.
대한항공앱의 챗봇을 통해 접수를 미리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한항공 챗봇 대한이로 누적마일리지 적립하는 법
전화연결보다 빠르고, 캡쳐해놓은 자료들도 챗봇으로 바로 보낼 수 있어서 챗봇 접수를 추천한다.

누적마일리지 라고 치면 자동으로 누적마일리지 적립페이지만 띄워주기 때문에 꼭 직원연결로 검색해서 접수해야 한다.


일주일만에 대한항공 적립 완료!

에어프랑스 마일리지가 취소되고 탑승일로부터 7일 후 적립된다고 하였는데 5/15 탑승 하고 정말 딱 7일 후인 5/22에 적립이 완료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