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와 책

넷플릭스 레베카와 뮤지컬 레베카 비교 - 음악, 연출, 설정

by 천박사 2020. 10. 21.
반응형

레베카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컬이다.
버릴 것 없이 모든 음악이 다 좋은데 뮤지컬을 보고 한 일주일 가량은 입에서 흥얼거려질 정도이다.

무대연출도 스토리에 입각해서 웅장한 분위기가 잘 나타나있고 특수효과도 깜짝 놀랄만큼 실감난다.

그런 레베카가 영화화 된다니!
그것고 성추행범 변태 아미해머 주연으로 넷플릭스에서😸

기다렸는데 뮤지컬 레베카의 음악은 전혀 쓰이지 않았다고 한다. 실망..

뮤지컬 레베카 속 드물게 밝은 노래, 미세스드윈터는 나야!

 

넷플릭스 레베카 vs 뮤지컬 레베카

✔노래의 가사로 표현하는 뮤지컬 vs 교차편집을 극대화하여 사용한 넷플릭스

✔막심과 '나'가 만나는 몬테카를로의 모습은 뮤지컬에서 보여진 모습과 신기할정도로 흡사하다. 뮤지컬 무대연출 대다나다

✔마냥 밝고 긍정적인 전통적인 여성상을 부각한 뮤지컬 속 '나'와 달리, 넷플릭스 레베카에서는 성장하는 여성으로서의 '나'로 그려졌다. 막심이 그런 '나'에게 미안하다고 하지만 변한(성장한) 본인의 모습도 좋다는 미세스 드윈터의 모습, 직접 운전을 하는 장면 나오고, 막심의 죄를 밝히기 위해 직접 런던으로 날아가 사건을 해결하는 씬 등에서 볼 수 있다. 영화 배경으로 그려지는 시대는 1930년대 그대로지만 현대에서 보았을 때 달라진 여성에 대한 시선을 살짝 반영한 부분이라고 해석했다.

✔댄버스부인의 광기로만 보여지던 뮤지컬과 달리, 넷플릭스 레베카에서는 여자들의 우정이 살짝 담겨있다.

 

 

넷플릭스 이전에 히치콕 있었다

1940년도에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히치콕 감독이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연출한 영화 레베카도 유명하다. 이를 리메이크 한 것이 넷플릭스 레베카이다.

영국출신의 히치콕감독이 첫 할리우드 진출작이기도 하고, 처음이자 마지막 아카데미 수상작이기도 하다. (작품상, 촬영상)

뮤지컬 음악을 그대로 쓰면 흥행 문제 없을텐데 이유가 궁금해지는 밤이다.

 

나라 별 미세스 드 윈터는 나야 - 뮤지컬 레베카는 한국이 최고인 이유

미세스 드 윈터는 나야 뮤지컬 레베카 중 거의 유일한 밝은 분위기의 노래라 좋아한다. 대책없이 밝고 연약하기만 하던 '나'가 본격적으로 맨덜리의 안주인으로서 나서게 되는 전환장면이기도

thousandspla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