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어몽어스로 영어공부, 쪼렙과 고수는 영어로 + 북미서버 설정법

by 천박사 2020. 9. 21.
반응형

요즘 인터넷에서도 난리고, 오프라인에서 까지 "혹시 어몽어스 해요?" 라고 들리기 시작하길래 시작했다.

나 천박사는 절대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지.

 

앱 설치한 첫 날 괜히 밤 11시에 시작했다가

"이게 뭐가 재밌어" 하다가 새벽 3시에 자게한 게임.

 

한글 설정 방법을 몰라 영어로 계속 외국인들이랑 게임하다가 나름 영어공부가 되었다. (정신승리 1급)

 

내가 크루일 때와 임포스터일 때 자주 사용하는 영어로 구분하여 정리하려다가

일단 쪼렙과 고수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정리해보았다.

메인화면. 사진 붙여넣는데 귀에서 bgm이 자동재생 되어버림

 

간단한 게임과 역할 설명

어몽어스는 대학교 엠티나 술자리에서 많이 하는 마피아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마피아가 아닌 시민들은 미션을 수행하면 언제라도 승리할 수 있고, 
마피아는 미션을 수행하는 척하며 몰래몰래 시민들을 죽이고 다니는 것이 킬.포!
(킬링 포인트라는 뜻. 핵심이라는 뜻)

여기서, 마피아=임포스터(imposter), *시민=크루메이트(crewmate) 인 것
*어몽어스 배경이 우주선이라서 crewmate라는 단어를 선정한 듯

자고로 단어는 크게 보면 잘 외워진다는 천박사만의 철학으로 인해 네이버 어학사전을 캡쳐.

협잡꾼...ㅋㅋㅋㅋㅋㅋㅋ

나같은 쪼렙들은(a.k.a noob) 채팅 치는 것도 힘들다. 스마트폰을 가로로해야하기 때문에 손도 안닿고 손이 아파서 줄임말을 많이 쓰고 최대한 간결하게 대화하게 된다.

 

유튜브에서 고인물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니, pc로도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그런 날은 오지 않을 것 같다. 

쪼렙과 고인물 영어 표현
-게임 초보자, 초짜, 초보레벌 = noob
newbi 뉴비 라는 용어에서 기출 변형된 용어라고 한다. 미국도 우리나라처럼 온라인이 발달하며 신조어가 많다.
미숙하고 무식하다니 너무 뼈때리네요

-게임 고인물, 고수 = pro
professional에서 온 비격식 표현. 다들 못하는 북미서버에서 해서 그런가 pro 쓰는것도 잘 못봤고 만약에 노랑이가 잘했으면 yellow good~ yellow nice!를 많이 썼다. master, expert 등 여러가지 쓰는 것 같았다.

 

noob들에게 추천하는 북미서버 설정법

오른쪽 하단에서 서버 설정 가능

천박사는 North America. 북미 서버가 좋다. 

한국인들은 게임을 너무 잘하고 유럽서버는 또 너무...못해서.. 천박사의 수준은 북미서버와 알맞았다.

그리고 어몽어스로 영어공부하는 거니까..

 

닉네임은 매일 바꾸어서 의미가 없어서 안지운 TMI (too much information 이라는 뜻)

요즘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에 빠져있어서 아이언맨 Ironman + 일론머스크 elon musk의 합성어로 지어봤다.

 

 

북미서버에서 아무방이나 들어갔는데, 대뜸 분홍이(영어 서버에서는 pink라고 지칭)의 출신을 알게 되었다. 

짐바브웨 사람과도 마피아게임 할 수 있는 세상은 요지경~

 

 

다음 편에는 임포스터와 크루메이트 일 때, 자주 쓰는 영어 표현을 정리하였다. 아주 기초수준이므로 부담 없이 외워진다.

 

어몽어스 임포스터, 크루일 때 자주 쓰는 영어 +캐릭터 색깔 영어로

어몽어스 *noob인 나는 어몽어스에 빠져있다가 뭐든 금방 질려버리는 탓에 일주일만에 현생으로 빠른 복귀를 하였다. *noob=쪼렙, 하수라는 뜻. 게임에서 쪼렙과 고수의 영어 표현법, 자세히 보려��

thousandspla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