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부산물

BMW MINI는 원래 영국차? 자동차 종류 알기 -30대 초 직장인 여성의 차 공부기2

by 천박사 2020. 10. 26.
반응형

90년대 후반, 초등학교를 다녔던 세대가 처음으로 접한 귀여운 외제차는 아마 미니쿠퍼였을 것이다. tv에서였나 어디선가 나와서 우리 초등학교는 그랬었다.

 

몇해 전 허세가 잔뜩 들어 제주도 여행에서 미니의 클럽맨을 렌트하여 운전한 적이 있다. 뭔지도 잘 모르고 사진만 보고 귀여워서 골랐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그 클럽맨의 오른쪽 귀는 날아가게 되는데..  그 귀여운 아이는 트렁크가 양옆으로 열리던 차였다. 

 

초등학교 때 접한 미니쿠퍼의 강렬했던 첫인상, 그 후 십여년 후 오른쪽 귀를 날려버린 클럽맨. 그 두 가지의 경험 이후로 전혀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미니 브랜드에 대하여 공부해보려 한다.

 

 

2019년은 브랜드 미니의 환갑이였다.

BMW 미니는 어디에서 왔는고?

이 자동차는 1969년 영국에서 시작되어....이 편지는 영국에서.... 2001년 독일의 BMW에 합류하여 지금의  BMW 미니가 되었다. 사이에 많은 이야기가 있던데 생략한다. (출처 : mini 웹사이트)

 

자세한 이야기는 미니가 본인의 환갑 잔치 때, 직접 풀어 쓴 이야기로 확인해보자. 

 

Instagram의 MINI Korea님: “⠀ [MINI TIMES VOL. 4] ⠀ 올해 MINI는 탄생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MINI가 탄생

좋아요 568개, 댓글 5개 - Instagram의 MINI Korea(@mini.korea.official)님: "⠀ [MINI TIMES VOL. 4] ⠀ 올해 MINI는 탄생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MINI가 탄생하기까지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을까요? ⠀ MINI 뉴스레터를

www.instagram.com

 

BMW 미니의 차 종류는 무엇이 있는고?

차종류를 알기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를 살펴봤다. 자동차 모델별로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크게 6 종류인데 마지막의 존 쿠퍼 웍스는 레이싱용이라 패스할 것이다. 참고로 존 쿠퍼는 미니쿠퍼라는 이름에 그 쿠퍼다.

bmw 미니는 문이 3개인 것도 2개인것도 4개인 차도 있다. 그런데 5도어해치는 뭐여 문이 5개인가? 아닙니다. 5도어해치는 트렁크 포함입니다!(홈쇼핑 성우 ver) 요놈의 광고 영상이 아주 인상적이여서 본문에 첨부할 예정이다.

먼저, BMW 미니 3도어 해치

아는 언니가 흰색 3도어미니를 끌고다니는데 몇 번 얻어타보니 내부도 너무 귀엽긴 했다. 그렇지만 너무 작아서 나는 사고 싶지 않은 차이다. 그런데 이름이 왜 3도어인지..? 어째서, 어딜봐서 문이 3개야! 그렇다 트렁크 포함이다. 과장하는 솜씨가 거의 중국이다. 나의 정서가 아니다. 3도어의 설명은 아래와 같다. 나무랄데 없는 완벽한 데이트라니 뭔소리요 번역가 양반? 다시 한번 나의 정서가 아니다.

5도어 해치, 트렁크 포함 문이 5개. 문이 4개라는 뜻

영상을 꼭 보길 추천한다. 문이 4개인데 5개인 척을 오지게 하기 때문이다.

영어로 보는 카피는 참 멋드러진다. 씨밀러. 뺴밀리어. 벗 디퍼런트.라니 요즘 애플에서도 많이 쓰는 온점까지. 근데 문 4개 주제에 5.4.3.2.1 되게 강조하네

웹사이트에는 전 세계 도시의 도로에 이미지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설명도 있는데 그럴 만큼 디자인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보인다. 미니가 도로에 있으면 이미지가 달라보이긴 하다. 동의한다. 근데 문 4개다.

 

뚜껑이 열리는 컨버터블

오픈 마인디드. 카피와 오픈된 정수리가 아주 잘 어울린다. 

컨버터블 내부. 미니 저 특유의 동그란 터치 모니터와 테두리 램프가 참 예쁘다. 8.8인치 풀컬러 터치스크린이라고 한다. 실내 조명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그럼 옥색할래.

 

어떤 클럽일까나? 클럽맨

알지도 못하고 이름에 이끌려 렌트를 했던 당신, 클럽맨. 오늘 당신에 대해 조금 알아볼게요. 5개의 좌석 6개의 문. 왜 미니는 이렇게 문 갯수에 집착하여 제품 소개를 하는지 모르겠다. 왜 이름이 클럽맨인지가 궁금한데 못찾았다.

 

시골에서 오셨나요? 컨트리맨

컨트리맨의 특징은 넓은 적재공간이라고 한다. 뒷좌석을 접어서 모험을 떠나기에 충분하다는데 도착해서는 의자를 접어서 아래 사진처럼 논다 쳐도 도착하기 전 까지 짐은 어떻게 보관하라는 건지 잘 모르겠다. 오늘 월요일이라 그런지 불만이 많다. 이 글은 보지도 않을 미니에게 혼자 시비를 걸고 있다.

자동차 공부를 해야되는데 미니 차종류정도만 파악하고 끝내야겠다. 연비나 차 가격에 대해서는 다른 브랜드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어짜피 미니를 사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는데 자동차는 아닌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