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부산물

신혼침대 씰리 에일레 구매 후기 + 칼킹ck에 맞는 침대 프레임과 침구 추천 feat.헬렌스타인 구스이불, 아마존 비교

by 천박사 2021. 2. 18.
반응형

나는 장신이다. 남자친구도 나보다는 크니까 한국치고는 장신이다. 

우리는 침대와 티비를 고를 때 우리를 닮은 것으로 골랐다. 거거익선

 

그래서 가장 큰 침대를 구매하였다. 그리고 일주일정도 사용하였는데 사용감은 말할 것도 없이 퍼펙트다.

자는 자리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더니 정말 맞다.

코곯이 남친과 나란히 누워있음에도 잠들면 절대 깨지 않는 숙면을 도와주고, 허리도 어깨도 아프지 않다. 사은품으로 받은 베게 역시 나의 목뭉침을 사라지게 해주었다. 

장신 둘이 아무리 뒤척여도 만나지 않는다. 신혼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잠자리는 소중하니까요.

 

씰리 매트리스 사이즈와 공식 판매점 구별법

먼저, 실리 매트리스는 국내 침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싱글/퀸/킹/라지킹 보다 훨씬 더 큰 칼킹과 레귤러킹이 있다.

슈퍼싱글 > 퀸 > 킹 > 캘리포니아킹(CK, 칼킹) > 레귤러킹(RK) 순이다. 

침대 브랜드 별로 킹도 사이즈가 다 다를 수 있으니 꼭 정확한 사이즈를 비교해보고 구입을 해야한다. 

 

서양인의 체격에 맞는 나는 미쿡에서 온 씰리 침대를 선택하였고

편안함도 크기도 씰리침대와 잘맞았다. 그 중에서도 시몬스의 라지킹보다 크고 길이가 가장 긴 칼킹 선택(1830*2130)!

(씰리침대 구입 전, 브랜드리스 모피어스 라지킹, /베스트슬립 z10블랙 /시몬스를 비교해보았음)

씰리 에일레 CK 메트리스 크기 체감

씰리침대는 백화점, 온라인, 씰리코리아에서 지정한 공식판매 대리점에서 파는 것 만이 씰리에서 인정하는 정식 제품이다.

공식판매채널 이외에서 씰리라는 이름을 붙이고 판매하는 곳은 리퍼 또는 가품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실제로 씰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매트리스들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는데, 

경기도 외곽에 침대프레임과 같이 파는 가게들에서 파는 매트리스 이름들은 검색도 안된다. 어떤 경로인지는 모르겠고, 제품의 질의 차이가 얼마나 클지 잘 모르겠지만, 찝찝해서 공식판매점에서 사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가격도 공식판매점이 행사도 많이하여서 저렴하다.

구매했을 때, 씰리 방수커버와 베게2개도 주었다.

 

씰리 CK 칼킹 사이즈 프레임 고르기

내가 사고 싶던 한샘 유로 503 호텔 침대

문제는, 씰리 공식판매점에서의 프레임들이 이쁘지도 않은 것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였는데, 하여 요즘 유행하는 호텔식 침대프레임을 사고 싶었다.

 

한샘매장에 씰리 칼킹 메트리스 사이즈를 문의하여, 프레임을 변형해줄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았지만, 2주 뒤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 포기하였다.

 

한샘은 프레임 가격도 가격인데,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디오네가구, 렘브란트가구 등에서 침대 프레임 주문제작을 할까도 고민했는데 실제 원목도 아닌 MDF치고 가격이 비싼 것 같아 포기하였다.

 

그런데 근데 지금 생각하니 넓지 않은 방에 침대만 덜렁 놓기 아깝기도하고,

호텔침대 프레임도 뭔가 유행인 것 같고, 협탁 조명으로 책읽다간 시각도 포기해야될 것 같아 씰리 공식 대리점에서 보았던 프레임으로 정하였다.

 

그래서 내가 고른 씰리 칼킹 프레임은?

씰리 공식대리점 서인천점에서 구매한 두리안 원목 침대 프레임,

처음 들어보는 두리안원목(그 냄새나는 두리안 맞다고하는데 냄새는 안난다)

 

나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조명도 있고 양 옆에 콘센트도 있어서 충전 중인 스마트폰과 함께 잠에 들 수 있다.

누워서 스마트폰하면 사시가 된다는 설을 당당히 무시하며 잠드는 것이 일상인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프레임 아닌가.

 

심지어 서랍도 두개나 있어서, 수납공간이 부족한 우리집에 딱이다. 이곳에 이불을 압축해서 계절별로 보관할 예정이다.

 

씰리 공식 대리점이지만 프레임 자체는 씰리 것이 아니고, 연계된 업체에서 주문제작으로 판매하고 마진을 남기는 식이신 것으로 보였다. 가족들 인천 이음카드 4개 로 두달에 걸쳐서 나누어 결제해서 무척 저렴하게 잘 구입한 것 같다.

천연 원목, 서랍, 조명, 콘텐트가 있는 침대프레임! 누울 때마다 기분 좋다.

 

 

프레임과 침대 모든 것이 마음에 드는데 단 하나의 단점은, 이불 고르기였다.

 

씰리 칼킹에 맞는 사이즈 침구 고르는 법 - 헬렌스타인 킹사이즈 침구

내 신혼 로망은 별로 없었지만, 침구는 호텔침구같은 새하얀 구스이불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구스이불을 알아보는데 사이즈가 사이즈이니 만큼 씰리 캘킹을 만족하는 구스이불은 선택지가 별로 없었다.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던가 국내산 헬렌스타인브랜드에서 킹사이즈 침구를 구입하는 것. 

헬렌스타인 K사이즈 

 

침대에 신발신고 드럽게 사용하는 미국인들에 맞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아마존에 ck 침구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상품이 있었다. 하지만 미국놈들의 후기는 믿을 수가 없었다. 천조국 사람들의 후기는 모두 후했지만. 한국인들의 후기를 걸러서보면 모두 구스 똥냄새가 나거나 솜이 허접하게 들어있다고 하였다.

대충살자 천조국인들이 구스 없는 구스이불에 만족하는 것처럼....

 

이불도 K이불인가..?

 

헬렌스타인 침구들을 몇개 찜해두고, 헝가리/폴란드/시베리아 구스 중 아무거나, 1kg 넘고, 필파워(구스이불을 팡팡 쳤을 때 다시 부풀어 오르는 힘) 750이상 넘는 이불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세일 앞에 또 무릎을 꿇고 무게를 포기하였다.

 

600g짜리 사계절용 헝가리 구스 필파워 750-800 K사이즈에 베게2개 + 이불커버까지 세트로 25만원 핫딜이 떠서 구입해버렸는데 결과는 대만족이다.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사면 기분이 조크든요.

 

구스이불과 이불커버를 연결하고 있는 남자친구. 열심히하네

다만, 사이즈 자체가 굉장히 커서 처음에 연결을 할 때 고생을 좀 했다. 남자친구가

 

+그리고 방수커버를 씌웠지만 침대패드가 있어야 더 깔끔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 데코그램에서 목화솜 순면피그먼트 침대패드도 구매하였다. 사이즈가 1950*2250이라 씰리 CK매트리스에 딱 맞았다.

 

새하얀 호텔침구 로망 완성~

 

신혼침대로 크기를 고민하시는 분들껜 거거익선이 정말 좋아 칼킹 사이즈를 추천하고 싶고

씰리침대 에일레 매트리스를 고민한다면, 매장에서 맘에들었던 것 보다 실제 사용하니 더 편해서 추천하고 싶고

헬렌스타인 구스 이불을 고민한다면, 호텔침구처럼 서걱서걱 좋아 추천하고 싶다.

침대프레임은 가까운 곳에서 맘에드는 것으로 오래 고민해보고 사시길~

 

너무나 내돈내산 리얼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