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부산물

굴비의 도시 영광 추천 여행지,식당 - 불갑사, 강화식당 특굴비정식 추천 후기

by 천박사 2023. 10. 1.
반응형
영광 불갑사 입구에서 본 사리탑? 인도양식을 본따 꾸려놓은 곳이라 한다

군산 지린성을 갔다가 급 오게된 영광 여행 중.
우리나라는 참 아름다운 곳이 많다!

영광 불갑산

영광 불갑사 사천왕전 바람이 불어 너무 시원했던 곳

영광 불갑사 대웅전

내 스타일이었던 영광 불갑사 내 굴뚝ㅋㅋㅋㅋㅋㅋ

아름다운 풍경과 하늘 절의 지붕이 이루는 선

절을 잘 모르지만 가는 것은 좋아한다.

불갑산은 뭔가 특이한 느낌이었는데
뭔가 아담 하면서도 산에 맞게 수직적인 느낌이 나서 운치있었다?

백제때 지어져서 조선 고종때 증축했다고 한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가 매년 9월마다 한다는데 10월 1일에 좀 늦게왔지만 여전히 만개해있었다.


모든 것이 굴비로 통하는
굴비의 도시 영광

고추장굴비는 처음 보는디

에덴굴비.. 뭔가 안어울리면서 어울리는 듯한 조합의 네이밍

농협도 굴비골농협

굴비 타운까짘ㅋㅋㅌ
수많은 굴비들 속 우리가 간 곳은

영광 굴비 맛집 강화식당

굴비를 모든 곳에서 팔지만
식당인 곳은 은근 없어서일까 웨이팅이 길었다.

이정도 줄이면 한시간정도?

보리굴비와 굴비구이를 다 주는
특굴비정식

해물탕에도 조기인지 굴비인지 2마리
이름 모를 생선구이 두마리
밑반찬도 다 맛났다.

보리굴비

굴비구이

간장게장, 양념게장이랑 새우장도 있었는데 다 너무 맛났다.


평소에도 영광굴비 구이를 많이 해먹어서였을까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친절하고 깔끔하고 정갈한 음식이라 다음에 또 영광에 온다면 들를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