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와 책

<에밀리, 파리에 가다> 속 샤넬 패션 및 감상 포인트 - 넷플릭스 신작 추천 Emily In Paris

by 천박사 2020. 10. 3.
반응형

10월 2일부터 방영된 넷플릭스 신작, <에밀리, 파리에가다(Emily In Paris)>는 시카고의 마케팅 대행 회사를 다니고 있는 에밀리(릴리 콜린스)가 우연히 파리지사로 가게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제작진은 섹스엔더시티 감독 연출인데다가 극 중 에밀리가 SNS마케팅 담당자라 기대가 되었다. 또, 럭셔리 브랜드를 대행해주는 회사라 볼거리도 많을 것 같아서 크랭크인 소식부터 지금까지 기다리고 있는데 역시나 1회를 보자마자 그 자리에서 10화까지 쭉 다보고 말았다.

 

포스팅하는 날이 10월 3일인데, 다 보고나서 왠지 하루만에 최신유행 콘텐츠가 될 것 같은 예감에 포스팅을 해본다. 

 

🎈감상포인트

1. 문화차이

- 미국과 파리의 회사, 사람들의 문화 차이가 재미있다. 미국의 Life for Work vs 프랑스의 Work for life, 우리나라가 미국과 비슷해보여서 공감이 간다.

2. 커리어 우먼

- 멋있고 예쁜 여배우들이 많이 나오는데 캐릭터들 모두 공통적으로 자기 일에 대한 자부심이 넘친다. 일과 사랑 중 모두 일을 택하는 모습도 흥미롭다.

3. 아이디어

-매 회 맡게되는 브랜드에게 에밀리만의 새로운 시선으로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이끌어 가는데 나도 일하는데 써먹고 싶을 정도이다.

4. 파리여행 대리만족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가고 있는데 가장 가고 싶은 곳이 파리이다. 이를 대리만족 시켜주는 파리의 아름다운 풍경이 힐링 요소이다. 극 중에 나오는 파리의 관광 명소를 따로 포스팅 할 예정.

5. 잘생기고 예쁜 배우들

-주인공인 에밀리 역의 릴리콜린스 외에도 예쁘고 잘생긴 배우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 중에서 2명만 소개해보자면 가브리엘 역의 루카스 브라보와 카미유 역의 카미유라자트이다.

대천사 개브리엘 역의 루카스 브라보. 얼굴도 이름도 브라보~! 프랑스인이고, 모델 출신이라고 한다. 
극 중 직업인 쉐프, 요리사 복장이 잘 어울린다
극 중 이름도 카미유, 원래 이름도 카미유. 웃는게 신민아 같이 사랑스러운데 캡쳐로 잘 안담긴다. 릴리콜린스보단 카미유가 더 내 취향이다. 극 중에서의 성격도..

 

카미유, 에밀리, 가브리엘 셋이 나란히 있어 즐겁지만 아슬아슬하다.

 

 

6. 패션

-에밀리는 그냥 회사원이 매일 샤넬로 풀착장을 하고 나온다. (모든 옷이 다 샤넬이라는 것은 아님. 금수저도 아닌 것 같은데 에밀리 연봉 궁금해지는 부분)

 

파리가 패션의 도시이고 럭셔리 브랜드의 마케팅을 대행해주는 사부아르 답게, 다른 배우들도 죄다 명품으로 휘두른 것 같다. 릴리콜린스 때문인지 근데 패션 알못인지라 확 티나는 에밀리 중심으로 몇 가지 캡쳐해보았다. 예쁜 것도 있고 과한 것도 있다. 

 

2화 저런 가방은 도대체 누가 사? 의 파티였던 에피소드

저런 샤넬 가방은 누가사지...?
??!! 다들 에밀리 가방보는 거 아닌가?
추를 왜 들고 다녀요..?알 수 없는 패션의 세계

3화 모자부터 가방까지 샤넬 풀 착장인 것 같다. 

저 샤넬 진주 가방은 이쁜지 모르겠었는데, 에밀리가 메도 잘 모르겠다.
회사 자유롭게 입고 다니는 문화인가보다
2화에서 봤던 난해한 가방 또 나오기 시작
에밀리, 작은 샤넬 큰샤넬, 신상샤넬 중심으로 다 가지고 계시네!

4화 스카프, 가방은 확실히 샤넬인데 원피스랑 쟈켓도겠지..? 옆에 중국부호로 나오는 민디 옷도 부내난다. 민디는 한국계 배우 애슐리 박이 연기했는데, 극 중에서 노래도 잘하고 자기 꿈을 위해 집안의 재력도 마다하는 호감 캐릭터다. K-재능 K-인물 대다나다.

또 매우 과해보이지만 색 조합은 예쁘다
에밀리, 샤넬 가방 몇개...?
개뱅이 딱봐도 샤넬인데 캡쳐하기 너무 힘들었다.

 

4회까지 캡쳐했는데 캡쳐하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너무 샤넬 파티이다.

다음에 시간이 되면 5회부터 패션을 위주로 더 캡쳐할 예정이다.

5화에서 릴리콜린스와 웃는게 너무 예쁜 까미유. 까미유 옷 천사 날개 같다.

 

오늘은 여기까지..

10화 너무 샤넬

따라하고 싶은 생각은 별로 들지 않는 화려한 패션들이지만, 에피소드 하나당 20분 내외여서, 3시간 정도면 시즌을 하나 끝낼 수 있다. 하루 남은 추석 연휴, 넷플릭스 정주행으로 추천한다.

 

에밀리인파리 5회~10회 패션 하나도 빠짐 없이 몽땅 캡쳐, 브랜드 정보, 에밀리 회차별 입은 옷 구매 사이트 발견!!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