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부산물

고급 스드메 100만원 넘게 절약한 방법 - 웨딩프렌즈 추천, 5만원 추가할인 받는 법, 센스와 할인 모두 포기 못하는 신부에게 추천

by 천박사 2020. 11. 17.
반응형

"결혼준비를 1년 반이나 하는 사람이 있어?"

 

바로 나다.

 

올해 2020년을 목표로 19년도 말부터 슬슬 결혼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가 터져버려 멀찌감치 내년으로 미루었다. 그래서 뒤늦게 시작하는 결혼준비 포스팅. 아직 결혼을 하진 않았지만 식장고르기와 스드메업체 고르기가 결혼준비의 절반인 것 같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드메업체 선택과 똑같은 질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 한다.

 

제일 처음 고민 되었던 것은 스드메가 중요하다는데 어떻게 고르는지 같은 스드메 업체를 어떻게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였다.

 

스드메 :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심플한 나의 결혼사진 중 하나 클로드 스튜디오

 

감을 잡기 위해 웨딩박람회를 가서 알아보았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매주 주말, 각 지역의 행사장?에서는 웨딩박람회가 열리고 있을 것이다. 생활반경이 서울권인 나와 남자친구는 코엑스와 잠실 롯데호텔에서하는 박람회를 데이트삼아 가보았다. 너무 생각없이 가서 어떤 박람회였는지 기억도 안난다.

 

웨딩박람회를 가면, 스드메 업체들을 구경하고 맘에 들었던 곳에 견적을 받는 식으로 진행된다. 대부분 견적 상담을 해주는 사람이 웨딩플레너가된다. 그리고 내 체형이랑 스타일에 맞추어서 몇개 업체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스드메 업체 이름을 기억해 두었다. 

🎈내가 플래너가 없는 비동행 다이렉트 웨딩을 선택한 이유

아무래도 결혼준비와 촬영 내내 같이 다니며 봐주는 플래너가 있으면 결정하는데 편하긴 할텐데, 인건비가 클 것 같아 동행플래너보다는 비동행플래너로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결혼준비에 그렇게 큰 로망이 있지도 않고 나를 더 더 오래 안 친구들이 냉철하게 의견을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비동행플래너로 결정했다.

비동행 다이렉트웨딩도 플래너가 일정관리 다 해줌

 

앱과 네이버 결혼 카페를 통해 기억해둔 업체 견적을 비교해봤다. 

한 때 견적 뽑는 재미가 들렸었다. 웨딩어플도 한 3개 다운받고(1년 가까이 되어서 기억이 안나지만 아이웨딩 앱은 아직 안지우고 깔려있음) 네이버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와 마이셀프웨딩 이라는 카페에 가입해서 견적 문의해서 받아보느라 플래너님들에게 10통은 전화 받아보았었다. 

 

내가 원하는 스튜디오가 프리미엄급정도 되는 클로드위드였어서(지금은 사라지고 클로드유와 클로드원스만 있음) 나머지 드메를 저렴한 곳으로 해도 300만원은 넘게 나왔던 것 같다. 별 로망없는 것 치고는 비쌌지만 뭔가 200만원 이하로하면 스튜디오가 너무 촌스럽고, 인스타그램에서 작가를 섭외해서 찍기엔 내가 너무 게을렀다. 그래서 300만원 정도 중상정도의 업체들에서 스드메하면 나쁘지 않으니 결정하려던 때 신박한 광고를 발견했다. 

 

눈치 안보고 마음껏 고민할 수 있는 신박한 시스템 스드메 도서관

 

선착순이라는 말에 혹했지만 넉넉했다.

 

업체를 신중하게 다시한번 고려해보려고 도서관가서 이거저거 살펴보자는 마음으로 갔는데 바로 그날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다. 

상담해주신 웨딩프렌즈의 정희진플래너님이 친절하고 야무지게 설명해주셔서 바로 계약!

웨딩프렌즈 당일계약 할인 외 이거저거 많이 할인되었다.

 

웨딩프렌즈 선택 이유

1. 다이렉트업체들 중 견적이 가장 저렴했음

2. 제휴업체라고 명시되어있지 않은 업체도 말하니 추가해주었음(클로드스튜디오가 원랜 없었다)

3. 견적 가격에서 추가할인이 되어 더 저렴해짐

4. 카톡으로 플래너님이 스케쥴관리를 잘 해주심

5. 코로나임에도 망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믿고 진행이 잘 되고 있음

늘 친절하신 정희진 플래너님

 

가입만해도 천원받는 링크

전혀 광고 아니고 이 링크를 타고 가서 계약하면 각자 5만원 씩 받을 수 있어 첨부한다.

이왕 계약하시려면 추천인 링크로 하세요~! 

이것이 광고라면 천벌을 받을 것이다.

m.myweddingfriendz.com/invite.asp?code=NK8HQ//starbelle//CANHRMC

 

친구추천 5+5 EVENT

친구도 나도 5만원 추가 할인!

m.myweddingfriendz.com

 

다음은 내가 선정한 스드메 업체에 대한 후기에 대해 써볼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