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부산물

세라믹 식탁 고르는 법 - 내돈내산 1600 고품질 이태리 세라믹식탁 저렴하게 산 방법 feat. 위데프 쇼룸 방문기, 도매 전문, 파주페이

by 천박사 2021. 1. 10.
반응형

쇼파에 이어 생각보다 고르기 어려운 것이 식탁이였다. 겨우 식탁을 고르면, 의자가 안예쁜 경우가 태반이여서 따로 살 생각도 하였는데, 온라인 쇼핑과 인스타그램 손품, 가구단지 발품을 팔면서 어느정도 기준이 생겼고 의자와 식탁을 세트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쇼파와 마찬가지로 리바트와 한샘에서 봤던 식탁들이 있어 다른 가구들과 묶어서 저렴하게 살까도 고민해보았는데, 식탁도 그냥 예쁘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게 되었다.

 

손품, 발품으로 짧게 나마 얻은 식탁 고르는 팁과 구매 후기를 작성해보았다.

 

25평 26평 광폭형 거실 식탁 고르는 팁

1. 식탁 사이즈는 1400이면 딱 알맞고 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600~1800도 가능하다. 1400 사이즈로 저렴한 것을 구매하여 이사갈 때 처분하려 했는데, 또 욕심을 내게되어버렸다. 아래 이미지처럼 가로로 두고 넓게 사용하여 6인도 충분히 앉을 수 있도록 1600 사이즈로 으로 구매하였다.

2. 식탁의 폭도 중요한데 800정도면 적당한 크기인것 같다. 600~950까지 다양한데 거실 소파 뒤에 놓을 것이기 때문에 너무 넓으면 집이 좁아보일 것 같다.

 

3. 둥글 둥글 모서리 - 모서리가 너무 직각이면 나중에 아기 키울 때, 많이 다칠 것 같았다. 천박사 나도 자주 부딫히는 편이라 둥그런 모서리로 골랐다. 10R, 6R등 숫자가 올라갈 수록 둥그런 모서리로 만들 수가 있다고 한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4. 원형 식탁은 넓은집에서 - 아기를 낳기 전 까지 조촐하게 2명이서 지낼 것이고 집도 좁기 때문에 고려하고 싶었으나, 남친이 별로 안좋아하고 실용석이 낮아 넓은집가면 로망을 실현하기로 했다. 

 

5. 세라믹 상판이 너무 얇으면 불안하고, 이태리와 중국이 유명하다. 천박사는 중국은 걸렀다. 이유는 말을 안해도 다들 아실 것. 

6. 식탁 가운데에 위의 이미지 처럼 선반이나 장식이 있는 것은 무릎이 닿아 불편하니 걸렀다. 취향의 문제이나 자주 부딫치는 천박사에게는 매우 불편하여 보지도 않았다.

 

7. 의자 : 식탁 안으로 쏙 들어갈 수 있는 적당한 등받이 높이, 앉았을때 엉덩이뼈를 보존해주는 가죽쿠션의자, 팔걸이가 조금이라도 있을 것.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세라믹 식탁 전문 위데프

출처 : 위데프 인스타그램. 실제로 구매한 고객의 사진이라고 한다. 이사진을 보고 반하여 쇼룸 방문하게 되었다.

깔끔한 세라믹 상판에 테두리가 둥글둥글, 식탁 다리는 요란하지 않게 안정된 사선형 원목, 식탁 안으로 쏘옥 들어가는 의자!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식탁을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하여, DM으로 가격문의를 하였다. 생각보다 비싼 금액이였지만 브랜드에서 파는 두꺼운 세라믹 통판 가격에 비하면 저렴하여 쇼룸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위데프 쇼룸 방문 및 구매

파주 가구단지 내에 위칠한 위데프 매장, 구경하러 한 번, 파주페이로 다시 결제하러 한번 총 2번 방문하였는데 늘 손님이 있었다. 사장님 아들이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이후로 손님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요즘 시대의 돈 벌어주는 효자인것 같다.

나중에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위데프에서 원래 다른 가구들도 팔았는데 세라믹식탁 전문으로 노선을 틀으신 것 같다. 브랜드에 납품되는 세라믹 식탁을 도매로 제공하는 곳이여서 질 좋은 세라믹 식탁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다고 하셨다. 만약에 소매로 잘 되면, 기존에 납품하던 브랜드들에서 욕을 할 것이라고 걱정도 하셨다.

세라믹을 이태리에서 직수입하여, 위의 사진처럼 상판 통째를 식탁으로 가공을 직접 하신다고 한다.

1층은 쇼룸 2층은 가구 만드는 곳.

사실 그냥 구경만하고 오려는 곳이였는데,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셔서 바로 계약을 하게 되었다. 의자도 종류가 많아서 고른 식탁에 맞는 의자를 매치할 수 있었다.

 

식탁 주문 시, 모서리 선택 - 10R

끝이 둥그런 모서리로 마음을 정하고 있어서, 위데프에서 식탁 주문시 말씀을 드렸더니 친절하게 라운드 가공에 대하여 설명해주셨다. 위의 사진이 10R로 가공한 것인데, 만약에 1800x800짜리 세라믹 톡판이 있으면 모서리를 주문한 R?에 맞춰서 다듬어 사이즈가 줄어드는 식이다. 10R이면 최대치로 가공하는 것이라 가격이 좀더 올라가고, 타원형 식탁 상판을 할 경우 추가금액이 더 든다고 하셨다.

가공하지 않은 직각 모서리, 찔리면 멍 혹은 사망이다.

10%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 파주니까 파주페이

가구구매 준비를 하면서, 경기지역화폐를 톡톡히 잘 활용하고 있다. 벌써 이천, 남양주, 파주 3개의 카드를 발급 받았는데 벌써부터 돈아낄 생각에 신이난다. 

파주지역은 월 50만원을 충전하면 10%인센티브를 줘서 내통장에서는 45만원만 빠져나가고 나머지 5만원은 경기도에서 지원을 해주는 식이다. 

 

만약에 식탁 100만원 짜리를 구매하면 남친과 나 한장씩 발급받아서 90만원에 살 수 있는 것이다. 대이득!

 

경기지역화폐-파주페이 사용법

1.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받아

2. 파주지역카드를 신청하면

3. 5일 안에 우편으로 도착한다.

4. 도착한 카드를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하고

5. 충전하고 사용하면 끝

 

그래서 내가 산 식탁과 가격은?

요 디자인으로 100R이라 모서리가 더 둥글고, 의자는 오른쪽에있는 모양으로 4개 구매하였다. 1600길이에 800폭 사이즈로가격은 100만원 정도이다. 방문해서 아주 조금 더 할인해주셨다. 

의자가격은 개당 9만원이고, 식탁가격도 가공하는 것에 따라 돈이 추가된다 하니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배송도 사장님께서 직접 와주신다고 하니, 받아보고 후기도 작성할 예정이다.

 

두껍고 질 좋은 이태리 직수입 세라믹 통판 식탁에 물푸레나무 원목(애쉬) 다리를 감안하면 합리적으로 잘 구매한 것 같다.

www.instagram.com/_with_f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