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영어와 투자를 한번에! 미국주식 기사 해석 -엔비디아 목표주가 875불?

by 천박사 2021. 6. 24.
반응형

나 빼고 다 부자되는 것 같은 불안감에 휩싸였던 2020년. 유튜버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미주은 아저씨 영상을 참고하여 여러 미국 주식에 투자하였고, 모두 20%수익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투자를 하였다. 다만 돈이 없어 너무나 소액을 한 것이 실수!

 

이번주에 엔비디아의 주가가 미친듯이 올라서 원인도 모르고 있었는데, 마침 오늘 미주은 아저씨의 리포팅이 있어 자세히 살펴보았다.

인공지능 플랫폼으로의 확장때문에, 웰스파고에서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올렸다.

 

천박사 배경지식 1 ✔엔비디아는 게임을 위한 그래픽카드를 판매하는 회사인데, 최근에 AI플랫폼 기업이 되겠다고 선언한 듯

 

엔비디아의 AI 플랫폼 확장에 따라, 웰스파고가 엔비디아 비중을 늘리라고 주장하며, 목표 주가를 715불에서 875불로 올렸다.

cf. 6.24 한국시간 오후 11시 22분 기준, 엔비디아 주가는 770불!

 

몰랐던 지식1 ✔ 주식에서 overweight은 비중확대라는 의미 이다. 즉 매수하라는 뜻!

 

 

원래 엔비디아는 GPU(graphic processing unit)의 가파른 성장을 넘어서서 풀스택플랫폼이 되고 있다. 

풀스택플랫폼이 되었다는 것은 엔비디아의 수익창출 모델 소프트웨어 폭이 어마어마하게 넓어진 것을 의미한다. 

 

몰랐던 지식2 ✔ full stack flatform 이란 플랫폼 하나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고, 모든 것이 다 충족되어 있어서 다른 부수적인 것을 사용하기 위해 다른 플랫폼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뜻!

 

몰랐던 지식 3 ✔ monatize 수익을 창출하다. breadth 폭. 

 

 

지난주에,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런치패드랑 어쩌구저쩌구(소프트웨어 인가봄)를 소개했다.

 

웰스파고는 엔비디아의 능력에 완전히 확신을 가지고 있다.

1. 데이터 센터가 20% 넘게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2. 여전히 지포스 gpu 역시 업그레이드 싸이클, 즉 좋아지는 사이클에 있기 때문이다.

3. 마지막으로 오토모티브라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에도 투자를 하고 잇는데, 오토모티브도 앞으로 좋아보이기 때문이다 

 

엔비디아 주가가 오르는 이유가 있었다.

결론 : 오늘부터 엔비디아 700불 아래로 떨어지면 더 담는다!

 

원문 출처 :

https://seekingalpha.com/news/3709327-nvidia-price-target-upped-at-wells-fargo-after-ai-platform-expansion

 

반응형

댓글